커뮤니티

한남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
  • 커뮤니티
  • 학과갤러리

학과갤러리

한남대, ‘청년취업아카데미’ 수료생 37명 배출

작성일 2018-07-20 11:09

작성자 강수민

조회수 184

한남대학교는 31일 공과대학 1층 프린스홀에서 ‘청년취업아카데미’ 수료식을 열고 대전지역 대학생 37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. 

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이 운영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는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 후 채용과 연계하는 취업지원프로그램이다.

이번 프로그램은 6월 24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남대 25명, 대전대 11명, 건양대 5명 등 총 37명을 대상으로 약 2개월간 매일 8시간씩 한남대와 대전대에서 진행되었으며 기업맞춤형 교육, 전공심화 교육, 현장실습, 취업역량교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.

한남대에서는 ‘클라우드시스템을 위한 자바프로그래밍 과정’, 대전대에서는 ‘클라우드보안기술 및 정보보호기술 과정’이 운영되었다.

이날 수료식에서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이혜인 학생(한남대 정보통신공학 4)등 8명에게 각각 3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. 이혜인 학생은 “방학 기간에 전공을 심화시킬 수 있는 교육을 받아 뿌듯하다”며 “이번 교육이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”고 말했다.

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의 위원장인 한남대 박대철 교수는 “2013년도에 이어 2회째 운영되는 이 사업에 연수생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으며, 실제로 올해 한남대 과정의 수료율은 86%이고 취업까지 좋은 결과로 연결되고 있다”고 밝혔다.

한편, 한국클라우드컴퓨팅연구조합은 교육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채용정보 등을 직접 관리하며 취업을 지원한다. 수료생을 채용하고자 하는 업체는 구인신청서를 작성해 조합 담당자(bee@cccr.or.kr)에게 신청하면 된다.

*사진설명
1. 청년취업아카데미 수료식에 참석한 수료생들과 프로그램 관계자들
2. 청년취업아카데미 수료식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성적우수자들

수정